알면 쏠쏠한 이야기

부자의 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Lena Jo 2023. 9. 21. 06:00

부자의 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돈의 본질과 신용의 원리를 알고, 부자의 습관과 인간관계를 배우는 소설 형식의 경제경영 교양서


 

 



돈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절약하고 투자하더라도, 돈이 모이지 않거나 쉽게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돈의 본질과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돈을 다루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돈을 다루는 능력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답해주는 책이 바로 『부자의 그릇』입니다. 이 책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입니다.


도산한 젊은 사업가가 만난 수수께끼 노인


돈이 모이지 않는다고 좌절하고 있는 당신, 혹시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는 얼마인지 알고 있나요? 돈을 좇아가느라 놓치고 있는 것은 없나요? 돈과 신용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부자의 그릇』이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이 책은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신용을 쌓는 일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합니다.


부자의 습관과 인간관계를 배우다


이 책은 소설 형식의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부의 놀라운 비밀들을 일깨워줍니다. ‘돈을 좇지 말고 신용을 얻어라’, ‘실패를 좋은 경험으로 삼아라’, ‘돈을 모으려 애쓰지 말고 돈이 저절로 담기게 하라’와 같은 가르침의 참뜻을 하나씩 익혀나가다 보면, 어느덧 내 안의 ‘부자의 그릇’이 커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또한 부자들이 가진 공통적인 습관과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부자들은 어떻게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관리하고,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어떻게 자신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어떻게 자신의 유산을 남기는지 등에 대한 실제 사례와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부자의 그릇』의 평가와 추천


2015년 출간 이후, 수많은 독자로부터 꼭 읽어야 할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꼽혀온 『부자의 그릇』은 양장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김봉진 우아한 형제들 의장, 청울림 유대열 대표, 하정우 배우 등이 강력 추천하고, 40곳이 넘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며, 수많은 젊은 부자와 독자로부터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꼽혀왔습니다.

이 책은 돈에 대한 명쾌한 통찰을 담고 있어서, ‘연봉이 적어서, 빚이 있어서, 운이 나빠서, 불황이라서, 이율이 낮아서, 세상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좌절한 이들에게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불어넣어 줍니다. 또한, 돈과 인간관계, 신용, 리스크, 가격, 오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돈의 지성을 높이고 부자의 마인드를 갖추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돈과 관련된 고민이나 궁금증이 있는 분들에게 『부자의 그릇』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돈을 다루는 능력이 향상되고, 내 안의 부자의 그릇이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의 그릇』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책이 아니라, 돈과 인생의 주인이 되기 위한 책입니다.